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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_개발/Unity

유니티 02 - 인터페이스 및 조작법

by Raffin 2021.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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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생성

 

우측상단 새로생성을 통해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줍니다.

새로생성하기


UI

 

기본 인터페이스는 4개의 창으로 구성이된다.

아래쪽의 Project는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들이 포함된다.

좌측의 Hierarchy(계층구조)는 게임 오트젝트가 포함된다.

중앙의 Scene(장면) 오브젝트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게된다.

우측의 inspector(인스펙터)를 통해 오브젝트의 속성값을 수정해줄 수 있게 된다.


에디터 컨트롤

계층구조에서 큐브를 골라 생성해주었다.

 

Q는 뷰이동

W는 오브젝트 이동

E는 회전

R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T는 사각툴로 주로 2D에 사용된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카메라 이동이 가능하고, Alt키와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카메라 축 이동이 가능하다.

키보드 방향키로 카메라 자유이동이 가능하고, 휠로 확대 축소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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