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노트/일상

2022.06.19 현재 유류세 인하에도 주유비(유류비)가 비싼 이유

by Raffin 2022. 6. 19.
반응형
SMALL
국제 유가 휘발유(95RON) 휘발유(92RON) 경유(0.05%) 경유(0.001%) 등유 고유황중유(180cst/3.5%) 고유황중유(380cst/4.0%) 나프타
베럴당 달러 158.06 151.57 177.18 186.01 174.01 102.77 95.6 85.08
베럴당 한화(원) 204134.49 195752.655 228827.97 240231.915 224734 132727.455 123467.4 109880.82
리터당 달러 0.994713656 0.953870359 1.115040906 1.170610447 1.0951 0.646758968 0.601636249 0.535431089
리터당 한화(원) 1284.672687 1231.923568 1440.07533 1511.843392 1414.3 835.289207 777.0132159 691.5092511
                 
                 
                 
                 
  휘발유 실내등유 자동차용경유          
현재 국내 유가 2,080.94 1,591.65 2,082.65          
유류세 656원 제외 1,424.94 935.65 1,426.65          

 

 

표에 따르면 현재 유류세 제외하고는 1424.94원이고 현재 국제 휘발유 값은 1284.67원임 주유소 입장에서 리터당 약 140.27원 정도 이득보고 있는거.

  - 평균값을 말하는 거임, 주유소 별로 다를 수 있음

  - 실제 이익은 다를 수 있음, 수익이 그렇다는 거지.

소나타 8세대 가솔린 차량 연료탱크 용량이 60리터이기 때문에 차량 한대를 가득 채웠을 경우

8,416.2원의 이득을 볼 수 있음. 실제로는 더 적을 것으로 예상함

(애초에 연료탱크 바닥 보일때 충유하는 사람은 없지 않은가)

 

주유소 지점별 규모나 실제 유류 매입가는 모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어려울 것 같음.

일단 국제 원유 값이 떨어졌으니, 상황은 지켜봐야할 것 같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