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R_GAME/Hacker School_FTZ

해커스쿨 워게임 (Hacker School_FTZ) #LEVEL2

by Raffin 2020. 2. 14.
반응형
SMALL

오늘은 LEVEL2를 풀이해보겠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이디는 level2

비밀번호는 맨 아래에 드래그 하시면 보여요!

ls -l

ls 명령으로 level2의 홈폴더를 확인해보니.

hint 파일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우선 힌트부터 보고 시작하자구요!

텍스트를 확인해보니

 

텍스트 파일 편집 중에 쉘의 명령을 실행시킬 수 있다...

이 경우면 level3가 소유자인 Set uid 실행 파일을 실행시켜야 가능하겠죠?

 

찾아봅시다

/usr/bin/editor 파일이 있군요 이건 무슨파일이죠?

확인해보니 실행파일이었어요!

뙇 하고 실행해 봅시다.

웅? 뭐지

뭐야....vi 에디터?

결론은 모름

 

에헿ㅎㅎ

그러니까 이게 무슨말이냐면요

vim 에서는 !(느낌표)로 외부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하는겁니다
자 유저가 level3가 되었쑴니다!
진짜 됬씁니다!

후 됬으니 my-pass명령어로 비밀번호를 알아보죠~

비밀번호는 비밀 ㅎㅎ

 

자 이렇게 level2를 클리어했어요! 진짜 별거없었군요 다음 레벨이 기대되네요 그럼 다음에 또 보죠!

 

아 참 level2 비밀번호는 "hacker or cracker" 였어요!

반응형

'WAR_GAME > Hacker School_FTZ'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커스쿨 워게임 (Hacker School_FTZ) #LEVEL1  (0) 2020.02.13

댓글